부부의 세계부부의 세계


둘만의 비밀

함께한 시간을 서로 잊어버리자고 약속하는 지선우와 이태오는 일시적인 마음이었다고 단정 짓는다.
이태오는 지선우에게 여길 급하게 떠나지 말라며, 당부하고 자신의 집으로 걸음을 옮긴다.
둘만의 비밀이 생긴 두 사람에게 미래에 어떤 영향으로 이어질지 궁금하다.


엇나가는 아들 준영

 밤새 pc방에 있다 집에 귀가하며, 친구들과 저녁 먹고 오겠다는 거짓말을 하며 pc방에서 홀로 시간을 보낸다.
지선우는 고산 시를 떠나려 알아보던 중 부산 쪽에 좋은 조건으로 옮기려고 생각했고, 아들 준영과 만나 상의하기로 했다.
그런데 아들 준영의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친구를 때렸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다. 전날 pc방에서 과자를 훔치는 준영을 본 친구가 자신을 화나게 했다는 이유였다. 학교에서는 학교폭력으로까지 얘기가 나오고 있어서 지선 우와 이태오는 걱정되었고, 왜 그랬는지를 알아야 했다. 그러나 학교 그만두면 되지 않겠냐고 소리치고 부모님과 얘기하지 않으려 한다. 이 일을 계기로 아들 준영의 도벽에 대해서도 알게 되며 지선우는 큰 충격에 빠진다.


몰랐던 진실

 지선우는 준영을 상담해주던 의사를 만났다. 이혼 후부터 서서히 준영의 감정이 어긋나기 시작했고, 시작은 여회장의 차를 긁는 일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한편 여다경은 이태오의 핸드폰에 온 문자를 보게 되는데 그건 지선우에게 온 문자였다. 준영이 때린 친구의 병원에 가기로 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병실에 찾아가는 지선우, 이태오, 준영은 학폭위원회가 열리기 전에 합의를 해야만 했다. 준영은 사과가 맘에 들지 않아 했고, 지선우는 결국 무릎을 꿇며 사과하며 용서를 구했다. 그러나 반응 없던 그들은 여다경이 오며 분위기가 달라졌다. 여다경은 이태오가 집을 떠나고, 그 친구의 엄마와 통화한 이유가 있었다.


무너지는 지선우

 진료를 보는 내내 온전한 정신을 붙잡을 수 없는데.. 아들 준영의 문자로 쿵하고 모든 게 무너져 내리는 듯했다.
엄마가 없는 편이 좋겠다고 말하며, 엄마가 떠나길 바란다고 했다는 문자가 왔다. 고산 시를 떠나기로 결심한 지선우는 이태오와 단둘이 만났다. "떠나기 전에 당신도 알아야 될 것 같아서" 지선우가 말했다. "물건을 훔친 사실은 알고 있어" 이태오가 대답했다. 지선우는 아들 도벽에 대해 어떻게 할 생각인지 물었다. 이태오는 바르게 잘 키우겠다며 안심시켰다.
 뜻밖의 둘의 대화에서 아들 준영이 외박한 날의 진실을 알게 되는 두 사람. 함께한 그날, 지선우와 이태오를 목격했다. 그 이유가 일의 시작인 듯하다.


+ Recent posts